1. 주인공
스토리는 주인공이 뭘 원하는지 보여줘야 함 - 9분 내 포부가 2시간을 잡아둔다. 기업가라면 고객이 원하는 게 뭔지 명확히 정의해야 한다.
고객이 원하는 원시적 열망을 보여줘야 한다.
2. 난관에 직면하다
악당 등장, 고객 내면의 악당, 외적 문제와 내적 문제
3. 가이드를 만나다.
문제를 해방시켜 중 무언가. 고객이라는 주인공을 도와줄 가이드. 주인공은 언제나 주인공이다.
4. 계획을 제시한다.
고객에게 구매라는 결정으로 나아가는 길을 보여준다. 행동 계획, 작은 선택지를 제시하며 구매버튼으로 유도
3단계의 계획 ex) 공간의 크기를 재라 > 크기에 맞는 제품을 구입하라 > 설치하라. : 구매과정을 별것 아니게 보여줘라
5. 행동을 촉구한다.
아무리 당연한 것이라도 행동을 촉구해야 한다. 주인공이 행동하려면 어떤 계기가 있어야 한다. 제품에 자신있다면 얘기해야 한다.
6.7. 실패와 성공
주인공의 행동 동기는 나쁜 일을 피하고 좋은 일을 경험하기 위해서 2가지 밖에 없다.
제품을 안 쓸 때 실패의 시나리오를 맗ㅐ주고, 성공의 예시를 직접 말해줘야 한다.
https://youtu.be/BSe6vuIEQ7A
'Reading & Watching Li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상요약] 부자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습관 한 가지 by 체인지그라운드 (0) | 2021.03.04 |
---|---|
[책 요약, 감상문] 햄릿 _ 윌리엄 셰익스피어 (0) | 2021.02.04 |
[영상요약] 2021 주식 시장 전망 by 짐 로저스 (0) | 2021.01.17 |
[영상 요약] 마이클 샌델이 말하는 불평등 문제의 해법 _ 공정이라는 착각 (0) | 2021.01.17 |
[감상문] 한 사람이었던 싯다르타, 헤르만 헤세 (0) | 2021.01.15 |
댓글